Books | 바르도 라이브. 세상은 어디에서 왔는가

사랑의 발달 3단계: 심장(Heart) (2편)

11~12세가 되면서 모든 것이 이해된다. 우리는 모든 진실을 알고 있는 듯한 느 낌을 갖는다.

갑자기 의식의 심연에서, 뒤와 아래로부터, 이상한 새 힘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이것은 부여받은 믿음을 용암처럼 태우고, 증발시키고 녹여 우리 도덕성 을 쓸어버린다. 그리고 전혀 새로운 믿음이 내면으로부터 나와 형성되기 시작한다.

이 시기에 척추가 서고, 지모가 생겨나고, 음경은 딱딱해지고, 클리토리스는 예민해진다. 자신으로부터 나온 새로운 믿음으로 신경과민이 된다. 새롭게 형성된 믿음 은 ‘욕망’이라는 것이다.

욕망은 개인적 믿음일 뿐이다. “아, 난 이것을 원해. 꼭 가져야 해!” 이것은 단지 새로운 형상의 믿음이며, 심장의 필요를 억압하여 마인드에 힘을 실어 주는 새로운 형태의 믿음이다.

갑자기 소녀들이-지금까지는 단지 소년들의 놀림감이었던-완 전히 새로운, 신비로운 존재로 거듭난다.

소년의 이상향(desirability)이 되는 것이다. 하지만 소녀들은 너무 멀리 있는 존재가 되어버렸다! 내면의 뭔가가 소년을 소녀에게로 떠밀지만, 소년은 자기 욕망을 해소할 방법 정도만 겨우 아는 수준이 다.

대체 여자를 어떻게 어루만져야 하는가?

소년이 시도할 때마다, 소녀는 소년을 밀쳐내고 이기적이라고 쏘아붙인다. 심지어 소녀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설명해 주더라도 소년은 그녀의 말을 알아듣지 못한다.

‘펄스로 하나되는 세상’    유니펄스(UNIPULSE) 

BARDO LIVE: Where Does The World Come From by Shantam Dheeraj, Kalpa | 박현수, 김미경 옮김  

이 책의 한국어판 저작권은 Associazion Naropa와 독점계약한 유니펄스(UNIPULSE)가 소유하며, 정신세계사에서 대행관리합니다. 신저작권법에 의하여 한국 내에서 보호를 받는 저작물이므로 무단전재와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