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s | 바르도 라이브. 세상은 어디에서 왔는가

사랑의 발달 3단계: 심장(Heart) (3편)

소녀들은 한층 더 낯선 존재로 성장해간다. 매력적이고 신비로운 삶을 살기 시작한다. 원하는 바를 직접 드러내는 법이 없고, 당신이 못 느끼는 것을 느낀다. 소년들은 털이 무성해지지만 소녀들은 가슴 느낌(feelings)을 수신하고 듣는 전자기적 공명장치을 성장시킨다.

소년은 새로운 섬세함을 발달시키지만 그것에는 수용성이 없다. 소년은 활동적이 되고 그 자신의 믿음 외에는 아무것도 듣지 않는다. “가져야 해, 가져야만 해!” 그의 믿음을 해소할 유일한 방법은 새로운 환상을 만드는 방법뿐이다. 화장실로 들어가서 문을 걸어 잠그고, 환상을 만들어 새로운 믿음의 긴장을 해소할 방법을 찾는다. 그는 마음속 한켠에 ‘필요’라는 믿음을 만든 후에 그곳과 정반대편으로 보이는 지점에 충족’이라는 환상을 만든다.

필요라는 믿음에 충족이라는 환상을 더하면 머리 뒤쪽에 쇼크가 일어나는데 그것이 그의 신비가 된다. 이것은 소녀를 향한 것이지만  어찌 그녀들에게 털어놓을 수 있겠는가….. 이것은 당사자에게 커다란 신비이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이것에 대해 묻는 사람도, 말하는 사람도 없다. 이것은 척추의 맨 끝에서부터 나온다… 우리는 이것을 볼 수 없다. 보기는커녕 인식할 수조차 없다! 그 래서 이것은 끝없는 긴장의 원인이 된다.

더 나이 든 소년은 그 답을 알고 있을 수도 있다….. 그들은 웃으며 농담을 할 수 있지만 우리에게 어떤 이야기도 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우리를 밀어낼 것이다. “꼬맹이가 뭘 안다고!” 우리는 그들이 하는 말을 어떻게든 듣는다. 그 비밀, 그 큰 농담과 그들의 웃음에 대해. 그리고 우리는 그 농담을 엄마에게 말하지만 엄마는 그것을 전혀 달가워하지 않는다. 엄마는 밤에 다시는 그 학교 운동장에 가지 못하게 할 뿐이다.

‘펄스로 하나되는 세상’    유니펄스(UNIPULSE) 

BARDO LIVE: Where Does The World Come From by Shantam Dheeraj, Kalpa | 박현수, 김미경 옮김  

이 책의 한국어판 저작권은 Associazion Naropa와 독점계약한 유니펄스(UNIPULSE)가 소유하며, 정신세계사에서 대행관리합니다. 신저작권법에 의하여 한국 내에서 보호를 받는 저작물이므로 무단전재와 복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