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SHANTAM DHEERAJ | 스와미 샨탐 디라지

티베탄 펄싱의 창시자로서 자신의 췌장염 통증을 맥박을 통해 치유하는 경험을 한 후 그의 삶은 티베탄 펄싱의 확립 과정이 되었다.

여러 영적 스승들과의 만남을 통해 우주에너지와 인체 24장기가 연결되는 지도를 찾아냈고 음양의 에너지 체계, 아이리딩, 서로 공명하는 24종류의 에너지파동, 음악, 소리, 컬러, 무드라, 타로카드 등을 아우르는 티베탄 펄싱 체계를 완성했다.

그는 전 세계에서 모인 수많은 구도자들을 티베탄 펄싱에 입문시켰고, 티베탄 펄싱을 통해 깨어난 일군의 ‘붓다’들이 세상에 커다란 변화를 일으키기를 꿈꾸었다.

1983년 오쇼 라즈니쉬의 제자가 되었으며, 1988년 부터 인도 푸네 오쇼 아쉬람에서 오쇼의 가이드로 티베탄 펄싱의 전 구조가 확립되었다.

오쇼 라즈니쉬는 디라지의 수행법을 티베탄 펄싱 힐링이라 명명했으며 체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수행자에게 전달되었다. 1992년 ‘뉴마인드6웨이브’그룹을 그린으로 시작했고, 1997년 뉴마인드 6웨이브 그룹을 바이올렛으로 완성하여 나로파(Naropa)의 6요가를 현대적으로 재현했다고 공언했다.

1988년 이탈리아바니 디 루카의 글로벌 빌리지에서 마지막으로 ‘템플’을 펄서들에게 전수하고 세상을 떠났다.

OSHO vision – New Man | 오쇼 비젼 – 신인류

나는 뉴맨(New man), 신인류, 신개념의 존재를 세상에 알리고 있다. 나는 새 시대(Homo novus)를 선언한다. 노인은 죽어가고 있다. 노인이 더 이상 오래 생존하게 도울 필요가 없다. 노인은 임종의 침대에 있다: 이 죽음을 한탄하지 말라 – 그가 죽을 수 있게 도와라. 낡은 것이 죽어야 새로운 것은 태어난다. 오래된 것이 멈추고 새로운 것이 시작한다.

인류를 향한 나의 메시지는 뉴맨(New man)이다. 새롭지 않으면 안 된다. 부분적인 수정이나, 과거와 함께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 절대적인 멈춤이다.

우주를 다시 창조할 기회가 그대에게 있다. 이것은 진정 드문 기회이다! 이 위기의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은 큰 행운이다. 뉴맨이 탄생할 수 있게 그 기회를 사용하라.

뉴맨의 탄생은 그대로부터 시작해야 한다.

뉴맨은 신비롭고, 시적이며 또한 과학적이다. 인류 전체를 위하는 그런 사람이다. 그는 분열되고 썩은 낡은 관습을 통해 세상을 보지 않을 것이다. 신의 존재를 느끼는 그는 신비로울 것이다. 그가 신의 존재를 찬양하기에 그는 시인일 것이다. 그는 과학을 통해 현존을 찾는 과학자일 것이다. 이 3가지를 모두 가져야 전체적인 사람이다.

뉴맨의 탄생은 새로운 세상을 알린다. 기뻐하라! 뉴맨이 오고 있다, 낡은 것이 사라지고 있다. 낡은 것은 이미 십자가에 매달렸다. 새로움은 벌써 지평선에 떠올랐다.

이것이 신성한 인간에 대한 나의 개념이다. 낡은 인류는 억압적이고 침략적이었다. 억압은 공격성을 수반하기에 낡은 인류는 침략적이었다. 뉴맨은 자발적이고 창조적일 것이다. 낡은 인류는 관념으로 살았다. 뉴맨은 관념이나 도덕으로 살지 않을 것이며 깨어있는 의식으로 살아갈 것이다. 뉴맨은 각성으로 살 것이다. 뉴맨은 자신과 전체에 책임감이 있을 것이다. 뉴맨은 낡은 감각에 존재하는 도덕을 벗어나 살 것이다.

뉴맨의 탄생은 새로운 세상을 알린다.

지금 뉴맨은 ‘변화된 소수’일 수 있다 – 그러나 그는 새로운 문화와 씨악을 운반하고 있다. 그를 도와라. 세상에 그의 도착을 알려라: 이것이 그대에게 주는 나의 메시지이다. 뉴맨은 열려있고 정직하다. 그는 투명하고 진실하여 신뢰할 수 있으며 자신을 숨기지 않는다. 그는 위선적이지 않으며 목적을 행해 살아가지 않을 것이다: 그는 지금 여기에 살 것이다. 그는 단 하나의 시간, 지금! 단 하나의 공간, 여기! 만을 알고 있다. 그리고 그 현존으로 신을 알 것이다.

기뻐하라! 뉴맨이 오고 있다, 낡은 것이 사라지고 있다. 낡은 것은 이미 십자가에 매달렸다.

새로움은 벌써 지평선에 떠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