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arma Seed | 명상. 처음이자 마지막 자유

Meditation. THE FIRST AND LAST FREEDOM

명상 클라스에서 사용하는 공안은 그날의 무드로 결정합니다. 무드는 지구 에너지를 말하는데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모든 생명은 태양의 영향아래 있습니다. 지구를 포함한 우리 모두가 태양의 빛으로 그 생명을 얻었고 유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이자 마지막 자유”는 명상의 궁극적 상태를 표현하는 것으로 크리슈나무르티Krishnamurti가 강연을 통해 처음으로 사용했고 그 이후 오쇼(Osho)의 명상 방편을 모은 책의 타이틀로 사용되었습니다.

Books | 바르도 라이브. 세상은 어디에서 왔는가

BARDO LIVE. Where Does The World Come From

신경계 안의 무엇이 우리 주변의 세상을 만들까요? 우리의 십이지장에서 세금과 증권가와 달러, 파운드를 만드는 것은 무엇일까요? 우리 삶에 깊게 연결된 이 모든 이상한 추상성의 실체, 하지만 본성과는 어떤 연계성도 없어 보이는…. 요컨데, 지금 우리가 묘사하고 싶은 것은 ‘세상’이라는 것입니다.

맨 처음 세상은 어디에서 왔을까요? 세상은 어디에서 왔나요?

ONE OF US | “이 세기 말에 이르면 깨달음은 더 이상 스승에게서 제자로 전달되는 것이 아니라 친구가 친구에게 전하는 것이 될 것이다. 오직 하나인 우리가 있을 뿐이다.”

Osho Rajneesh | 북카페. 이 한권의 책 시리즈

Book n Cafe. MEDITATION THE ART OF ECSTASY

유니펄스에서 운영하는 <오쇼 북카페>에는 110여권이 넘는 오쇼의 원문 및 국내 번역서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는 이미 절판되었거나, 구하기 힘든 책들도 다수 있고, 에소테릭한 가르침이 담긴 책들도 많습니다. 물론 아직 준비되지 않은 책들도 많습니다만, 꾸준히 준비 중입니다.

잔잔한 음악이 흐르는 <오쇼 북카페>에서 향기로운 차 한잔과 함께 오쇼의 책을 매개로 잠시 내면으로의 여행을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요?